K팝 역사 새로 쓰는 BTS 정국, 빌보드 차트에서 기록갱신!

By 김 소율

image 7
BTS정국 @빅히트뮤직

최근, 세계적인 K팝 스타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정국이 솔로 아티스트로서 놀라운 성과를 이루어 냈습니다. 그의 앨범 ‘골든'(GOLDEN)이 미국 빌보드의 주요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9주 연속으로 자리를 지키며 새로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 앨범은 최신 차트에서 28위를 기록했으며, 이는 K팝 솔로 아티스트의 앨범 중 ‘빌보드 200’에서 가장 오랜 기간 동안 머문 기록입니다. 빅히트뮤직은 이러한 성과에 대해 자부심을 나타냈습니다.

더불어, 앨범의 대표곡 ‘스탠딩 넥스트 투 유'(Standing Next to You)는 ‘핫 100’ 차트에서도 70위를 차지하며 9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습니다. 정국의 또 다른 솔로곡 ‘세븐'(Seven)도 글로벌 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그의 음악적 영향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한편, K팝 걸그룹 뉴진스는 미니음반 ‘겟 업'(Get Up)으로 ‘빌보드 200’에서 110위에 올라 작년 8월 1위로 진입한 이래로 24주 연속 차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는 K팝 그룹 음반 중 최장기 기록 갱신이라는 의미 있는 성과입니다.

이 외에도 스트레이 키즈, 에이티즈, 엔하이픈 등 다른 K팝 그룹들도 각자의 앨범으로 ‘빌보드 200’ 차트에 올라 K팝의 전 세계적인 인기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앨범은 각각 33위, 97위, 134위에 랭크되었습니다.

댓글 남기기